본문 바로가기

자본주의에서 살아남기

문화상품권으로 돈을 아끼는 방법, 약 8% 절약 효과가 있습니다.

문화상품권으로 돈을 아끼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여러분께서 이 절약 전략을 실행한다면 즉시 큰돈을 아낄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합니다.

 

이 글을 읽는 데는 5분이 채 걸리지 않지만, 평생 동안 약 8%의 수익률을 챙길 수 있도록 만들어 줄 것입니다. 1년에 1000만원을 쓴다면 80만 원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미국의 석유왕 존 D. 록펠러는 이렇게 말했을 정도로 절약이 중요합니다. "나는 절약이야 말로 계획적인 삶의 필수 요소라고 믿는다."

 


 

오늘 소개해 드릴 전략은 '문화상품권을 활용한 오픈마켓 결제'입니다. 이 방법은 스마일 페이 결제가 가능한 '옥션'과 'G마켓'에서 적용 가능합니다. 문화상품권을 저렴하게 사서 스마일 캐시로 전환하고, 일부를 환불받아 현금화하여 수익률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약 8% 할인 효과가 있습니다. 월가에서 최고 수준의 성과를 거두고 있는 펀드매니저의 수익률 수준입니다.


먼저 문화상품권을 삽니다. 네이버 포털에 '문화상품권 3만 원'으로 검색하고 가장 아래쪽의 27,900원짜리 상품을 터치합니다. 문화상품권의 가격은 조금씩 변동이 있습니다. 가장 저렴한 것으로 구매해야 합니다.

 

 

최근에 5만 원을 초과하는 상품권에 인지세를 부과하고 있습니다. 이 글은 3만 원권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지만 5만 원권을 구입하셔도 됩니다. 저는 3만 원권 1장을 구입해 보겠습니다.

 

 

컬처랜드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합니다. 그리고 회원 가입을 합니다. 

 

 

컬처랜드 앱에 로그인합니다. 문화상품권 충전 탭을 누르고 상품권 번호를 입력합니다. 저는 기존에 2만 원이 있었고 3만 원이 새롭게 충전되어 총 5만 원이 되었습니다.

 

 

다음은 '옥션' 또는 'G마켓'으로 이동하여 스마일 캐시로 충전해야 합니다. G마켓 기준으로'myG > Smile Pay > 스마일 캐시 관리 > 전환' 순서로 눌러줍니다. 아래 사진에서 9,443원은 제가 예전에 충전해서 사용하고 남은 금액입니다.

 

 

컬처 캐시를 눌러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포인트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문화상품권 충전 금액을 스마일 캐시로 전환합니다.

 

 

전환할 포인트는 30,000포인트입니다. '스마일 캐시로 전환' 버튼을 누릅니다.

 

 

전환이 완료되었다는 팝업창이 뜹니다.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한 분이라면 어렵지 않게 하셨을 겁니다. 방금 우리는 약간의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여 약 8%의 돈을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상품권을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면 더 큰 수익률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현재로썬 7~8% 정도의 할인이 최선인 것 같습니다. 돈을 절약하기 위해 꼭 실천해 보시기 바랍니다.